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Translation
[연습실] 자주 하는 질문 / 문의 Q&A (예약, 출입, 이용 등)
2024-1학기 음악대학 연습실 이용 관련 Q&A
[첨부파일 참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행정실에서는 학생 여러분의 연습실 이용 편의를 위하여
2024학년도 1학기 자주 하는 질문 및 문의 Q&A를 배포합니다.
최근 음악대학 리모델링에 따른 연습실 감소와 시스템 오류 증가 등으로 민원이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공지사항과 Q&A를 숙지하시고 연락하시면 더욱 정확하고 빠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S-CARD(학생증) 태깅 후, “미등록 카드라고 뜨는 경우는 무엇이 문제인가요?
   ① 예약 내역과 호실이 일치하지 않거나, 승인되지 않은 경우
       : 예약하샤의 본인 예약내역(호실명, 예약일자, 시간)이 맞는지, 예약이 승인되었는지 확인
   ② 예약시작 5분 전~20분 경과 전에 태그하지 않은 경우
       
ex) 09:00 예약한 경우, 08:55:00~09:19:59까지 출입권한 유지됨. 이후 노쇼 처리(시스템 서버시간 기준)
   ③ 20분 경과 이후엔 미출입으로 인한 취소(No-Show) 처리된 것이므로 “정상”입니다.
       에스원과 행정실에 전화하셔도 문을 열어드릴 수 없습니다. 아울러 연습실 예약 및 이용이 7일간 제한됩니다.
   ④ 공간을 연속으로 예약한 경우 / 이용 직전 또는 이후에 예약한 경우
       예약하샤-출입관리시스템이 독립된 두 개의 플랫폼이므로 정보가 연동되는 데에 15~20분 소요됩니다.
       만약 1시간 + 1시간씩 2개의 예약을 원한다면, 예약 사이에 15~20분의 간격을 두시기 바라며,
       예약 직후엔 문이 열리지 않고, 15~20분 이후에 열린다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⑤ 두레문예관에서 사진 등록하지 않은 경우 or 에스원 시스템 출입권한 등록 누락
       1) 두레문예관에서 사진 등록을 한 다음날부터 시스템에 출입권한 부여됩니다.
          따라서 사진 등록 당일엔 미등록 카드라고 뜨게 됩니다.
       2) 우리은행에서 '금융'으로 발급 받으셨다면, 두레문예관에서 사진 등록을 필히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다섯가지 경우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미등록 카드라고 나온다면 02)880-7905로 연락주십시오.


2. 실물 S-CARD(학생증)를 깜빡하고 들고 오지 않았습니다. or 잃어버렸습니다.
모바일 학생증(QR코드)으로 출입할 수 있나? or 연습실 문을 원격으로 열어주실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카드 재발급시까지 연습실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① 에스원 출입시스템이 QR코드로는 입장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② 예약자 본인의 S-CARD가 없으면 미출입으로 인한 취소(No-Show) 여부를 판별할 수 없습니다.
    ③ S-CARD 미소지 및 분실 시에도 예약하는 것은 다른 학생들의 연습실 이용 기회를 박탈하는 것이 됩니다.
        이용 당일엔 꼭, 실물 플라스틱 S-CARD를 챙겨주시고, 분실 시 재발급 하시길 바랍니다.
       (발급처 ①금융: 우리은행 서울대학교 지점 ②비금융: 67동 NH농협두레문예관)
 

3. 이용 직전에 연습실을 예약했는데 문이 안 열립니다. 왜 그런가요?
    예약하샤와 에스원 출입관리시스템이 독립된 두 개의 플랫폼이므로 정보 동기화에 약 15분 소요됩니다.
    예약 직후에 문이 열리지 않는 것은 현행 시스템의 한계입니다.
    따라서 예약 시점으로부터 15분 이상 경과 후 다시 출입 시도하여 보시고, 그럼에도 열리지 않을 시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십시오.
 

4. 정전되어 카드 태깅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전 및 화재 등 물리적인 오류 상황에서는 모든 출입문이 “열림”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정전 등으로 인해 전원이 차단되면 S-CARD를 태그하여도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의 잘못이 아니므로 No-Show 처리 및 과실 부과하지 않습니다.
   다만 예약하샤에서 예약내역이 사라지게 되므로, 재예약 후 15~20분 뒤 정상 출입 가능합니다.
   ※No-Show처리된 연습실 예약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문의 / 이용 제재에 대한 이의 신청
   02)880-7905
   snupi9981@snu.ac.kr
   (답변 가능 시간: 평일 08:30~17:30, 점심시간 제외)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학생·학적·장학·연습실 담당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