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기악과

기악과 피아노전공은 훌륭한 교수진 아래에서 음악적 기초를 다지기 위해 이론 수업들과 더불어 연주수업, 춘·추계 음악회 등 다양한 연주기회를 통해 전문 연주자로서의 기초를 다진다. 또한 자신의 개별 실기 수업 외에도 매 학기 기획되는 해외 초청 마스터 클래스에서 연주하면서 보다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반주와 실내악 등에도 비중을 두고 기악반주와 성악반주, 앙상블 수업을 필수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기악과 현악전공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기타, 하프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악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졸업 후에 한국 음악계뿐 아니라 세계 음악계의 중심에서 연주자뿐 아니라 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현악전공은 학생들이 이수해야 할 실기 과제곡을 바로크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지정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시대의 곡들을 연주하도록 한다. 또한 현악합주, 관현악, 실내악 등의 과목을 이수함으로써 졸업 후 오케스트라 연주자 또는 실내악 연주자로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기악과 관악전공은 목관, 금관, 타악으로 구성된다. 관악전공은 각 악기별 전공학생들에게 교수진과 더불어 국내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벌이고 있는 연주자들을 초빙하여 다각도의 교육을 제공한다. 전공실기 수업을 통해서는 연주자세, 호흡, 발성, 연주테크닉을 훈련하며, 오케스트라와 연주 수업을 통해서는 전문연주자로서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관악전공은 더욱 훌륭한 연주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앙상블과 독주회, 그리고 마스터클래스를 통하여 예술적으로 완벽한 감각을 훈련하도록 하고 있다.

기악과 사무실 안내
54동 110호 | 02-880-7960~1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