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Translation
[연습실] 2022.4.18. 현재까지 자주 묻는 질문과 답
  • 작성자 최선영
  • Writer최선영
  • 날짜2022-04-18 17:28:59
  • Pageview2755
 1. 아래 1487번글 (2022.4.18.15시 수정사항 있음) [연습실] 예약 규정 및 방법 안내
     https://music.snu.ac.kr/board/general/view/11622
     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현재까지 가장 많은 질문 유형을 정리하였습니다.
     아래를 확인하여 주시고,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교무행정실(02-880-790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반드시 [예약하샤]를 통해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방법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2. S-Card 태깅 후 "미승인된 카드"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가. 1층 현관 출입시에도 카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카드의 칩 등이 훼손된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새로 발급 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새로 발급 받은 날짜의 다음날 부터 정상 사용 사용가능합니다.
  나. 본인의 [예약하샤]로 다시 들어가셔서 예약한 날짜와 시간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예약이 '승인' 상태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사용 예약 시작 시간의 5분전부터 예약 시작 시간 이후 20분까지 태깅하셔야 출입권한이 유지됩니다.
     예) 09시 예약자: 08시55분~09시 19분 59초까지 태깅해야 예약권한 유지
  라. 예약 사용 시간 20분 부터, 태깅할 경우 "미승인된 카드"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이는 "정상"입니다.
      노쇼로 판단하여 예약이 취소되면서 부여되었던 출입권한도 함께 삭제되기 때문에 아무리 태깅을 하셔도 출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아래 3번 안내와 같은 이유로 연습실을 사용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예약시 신중히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마. 예약 종료 시간의 5분 후까지 권한이 유지됩니다.
      예) 09시~11시 예약자일 경우, 노쇼하지 않은경우(08시 55분~09시19분59초까지 태깅한 경우), 11시 05분까지 출입권한이 부여되며, S-Card만 소지하시면 나왔다 들어왔다 하실 수 있습닌다.
  바. 나~마 사항에 이상이 없는데 여전히 "미승인된 카드"라는 메세지가 보이시면 교무행정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무행정실: 02-880-7903
 
3. S-Card를 분실했어요, 집에 놓고 왔어요. 문 열어 주세요.
  예약자 본인의 S-Card가 없으면, 프로그램상 진행되는 노쇼 판별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예약자 본인의 S-Card만이 유효한 출입 인증 수단이며, 출석 확인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S-Card를 분실하시거나, 놓고 오시면 연습실 사용이 불가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여 알려드립니다.

4. 정당하게 출입했는데 Lock Out 되었어요. 문 열어 주세요.
  Lock-out 되었을 때 핸드폰을 소지하고 계시다면 02-880-9112/9113으로 연락하시고,
  핸드폰이 없다면 1층 경비실에서 마스터카드를 소지하신 경비 선생님과 함께 연습실로 가시기 바랍니다.
  -마스터 카드만 학생에게 반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5. 같은 호실의 연습실을 연달아 예약하실 경우에는 앞선 예약이 끝나는 시간과 뒷 예약이 시작되는 시간에 20분의 차이가 있어야 출입 권한이 정상적으로 부여 됩니다.
   연달아 예약하더라도 다른 호실을 사용하는 경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같은 호실을 연달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09시~11시 예약, 11시~13시 연달아 예약 예약>>11시 사용시 출입권한이 제대로 부여되지 않음.
   왜냐하면 이전 호실의 권한은 11시 05분에 회수되고, 새로운 호실의 권한은 10시 55분에 부여됩니다.
   두 데이터의 우열을 프로그램은 판별할 수 없습니다.
 
6. 사용 당일에 사정이 생겨 예약을 취소해 주세요
   규정상 안됩니다. 연습실 예약에서 부터 신중하게 접근하시어 다른 학생들의 기회를 뺏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연습실 예약취소가 이틀전까지만 가능한 프로그램 에러 상황입니다. 규정대로 에약취소를 하루전까지 가능하도록 수정 중에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수정되더라도 예약 당일 취소는 불가하오니, 다시 한번 신중한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7. 정전이 났어요. 태깅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전 및 화재 등 물리적인 오류 상황에서는 우선 출입문은 모두 '열림' 상태로 됩니다.
   정전 등으로 인해 전원이 차단되면, S-Card를 태그하여 출입을 확인하는 시스템은 전기가 없으므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의 잘못이 아니므로 당연히 노쇼 판단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프로그램적으로 예약이 취소되고 다음 사람이 예약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행정실에서 정전 등에 있어 공지를 주의깊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만, 부득이 일어나는 예고 없는 정전에 대해서는 학생 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7. 2022.4.18. 현재 테스트 운영 중입니다.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이상 2022.4.20.(수) 08시 예약분 부터 정상운영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