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Translation
출석인정신청(구. 공결처리신청) 및 조기취업학생 출결 신청 전산화에 따른 업무 변경 안내(2023-1학기부터 적용)

1. 관련: 「서울대학교 학업성적 처리 규정」제4조(출석인정),「서울대학교 조기취업자 출석 및 성적처리 지침

 

2. 구성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석인정 신청, 조기취업학생 출결 및 성적처리 신청을 전산화하여 매뉴얼을 안내드리니,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시여 불이익 없으시길 바랍니다..

 

구분

개선 후

출석인정

(학생) mySNU 출석인정신청 (학사정보-수업/성적-수업-출석인정신청)

(담당 교원) mySNU 출석인정신청 승인/반려 (학사행정-승인관리-승인처리-출석인정신청)

※ 출석인정신청 승인 시 mySNU 출석부의 해당 날짜 출석, 출석인정 자동 체크

조기취업자 

출결 및 성적처리

(학생) mySNU 조기취업학생 출결처리 신청 (학사정보-수업/성적-수업-조기취업학생 출결처리신청)

(담당 교원) mySNU 조기취업학생 수강신청 목록 확인 (학사행정-수업-강의-조기취업학생 수강신청 목록)

- 출결 현황: mySNU 출결현황에 조기취업학생 여부 표기

- 성적 부여: 대체 과제 등 별도 부여한 경우 조기취업학생 성적산출자료 입력에 관련 자료 편리하게 보관 가능

 

3.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전산화로 처리할 수 없는 수업(수업을 미편성한 수업, 우리 대학의 경우 대부분의 실기 수업)에 대해서만 학장직인을 교무행정실에서 날인할 예정이며, 기타  전산으로 처리할 수 있는 수업에 대해서는 직인날인을 중지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수업편성된 수업: 마이스누에서 나의 시간표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수업을 뜻함

 

4. 아울러, 교강사님들께 신청 사실을 알려드리고 처리를 요청드리기를 바라며,
   병역(군대문제) 및 감염병 예방 활동 등 일부 법률에 정해진 사항을 제외하고는
   교강사의 재량에 따라 반려 될 수 있음도 알려 드립니다.

   

5. 기타 전산신청이 불가능한 시간표 미편성한 수업(음악대학 대부분의 실기수업)의 경우
  에는 기존과 같이 공결처리 신청서를 증빙자료와 함께 작성하여 학과장 날인 후 교무행
  정실에서 학장 직인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6. 조기취업자: 졸업신청한 학기만 인정 됨

기타 문의가 있으시면 02-880-790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